3-4일 동안 진행되는 스프린트는 컴공과 1학기치 강의 범위에 해당된다고 한다..
코스의 목표는 광대한 범위를 하나씩 한 번이라도 훑고 지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.. 알아야 나중에 검색이라도 가능할테니!
이해가 다 되지 않아도. 일단은 넘어가는 습관을 길러보자!!
1. Basic Computer Science
- immersive prep
- data structure (자료 구조): 맛보기만 하는 정도..
- OOP: 어렵고 개념 이해가 안되면 MDN을 보고. 그래도 안되면 일단 넘어가기
- Algorithm: 라니스터?
Basic Hiring Assessment (통과하면)
2. Client
client가 서버에 뭔가를 요청하는 방법
server
React (html + DOM 합친 개념..)로 client를 구성하는 방법
Basic Web
3. Server
Database에서 꺼내는 방법 (client요청을)
Auth
Deploy (완성판)
Advanced Web
앞 부분이 이해가 안가도 필요한 내용을 이해하고 그 패턴을 가져가 사용만 할 수 있어도 일단은 성공이라고 치자.
익숙해지는 시간을 갖는 거라고.
나에게 맞는 학습 방법 찾아가기!
매 스프린트 과정마다 있는 Achievement Goals는 반드시 3일(스프린트 기간)동안 다 이해하고 넘어가야한다.
이제 페어 프로그래밍 때 페어와 git 을 이용해 코드를 주고 받을 수 있다. "실무처럼"
슬랙이 더 편했지만... 이제 새로운 방식에 익숙해져야한다.
'JavaScriptVeryBeiginn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nsole.warn() (0) | 2021.03.22 |
---|---|
두 번째 프리코스 4주 회고 (0) | 2020.08.28 |
TDD(Test-driven Development) (0) | 2020.08.06 |
문자열 vs. 변수 주의할 점 (0) | 2020.07.29 |
When should I use "else if" instead of "if"? (0) | 2020.07.29 |